셀트가 롯데바이오 미국공장 인수한다면 어떨까....제 상상입니다..
롯데가 미국바이오업체를 2000억원정도에 인수하면서 CDMO사업에 진출한다는 기사가 있었죠..
이후 하반기부터 롯데그룹전체가 자금경색으로 여러 자회사를 매물로 내놓고있는것 같은데요..
호텔도 내놓고 롯데렌터카, 롯데백화점, 롯데월드타워도 담보로 내놓고~~
<< 롯데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제약사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인수를 완료하고 바이오 사업을 본격화한다. 2030년까지 매출 1조5000억원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12월 31일부로 미국 뉴욕주 시러큐스시에 위치한 BMS 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장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5월 1억6000만달러(약 2080억원)에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신규 공장을 증설해서 CDMO 사업에 진출하는 경우 상업 생산까지 최소 5년 이상 걸리는데 이번 시러큐스 공장 인수로 시장 진입 기간을 1년 이내로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생산 시설뿐만 아니라 바이오 의약품 개발부터 승인, 상업생산 경력 15년 이상 핵심인력을 포함해 기존 BMS 임직원의 99.2%를 승계했다. >>
롯데그룹이 자금사정이 안좋은것 같은데,, 생소한 바이오사업에 뛰어들어 맨땅에 헤딩하지말고.. 미국공장을 셀트가 인수하는게 어떨지 생각해보네요..
2000억원정도면 그리 부담도없고 현지 개발및 영업인력도 흡수해서 기존 셀트리온USA와 상호 협력도되고,,
오늘 홍콩설명회에서 미국에도 연구소를 가져갈 계획이다했는데,, 기존 연구소를 바탕으로 키울수도있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여러모로 득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