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펜트라 무료 프로그램의 영향

미국 레딧 짐펜트라에 대한 글과 댓글들을 보면,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1. 가입한 보험회사의 적용이 안되는 이들을 위한 6개월 무료 프로그램이 있다.

2. 미국 3대 PBM중 한 곳은 4월, 두 곳은 8월에 계약이 되었으며 이 중 또 한 곳의 사보험은 10월에 완료되었다.

(PBM 등재되고 그 산하 보험사에서 환급되는 기간이 또 2-3개월 딜레이 되는 곳도 있었음. 회사 공지에 나와있음.)

3. 짐펜트라가 런칭되고 최근에서야 보험이 적용되는 곳이 있었다.


즉, 짐펜트라가 런칭되고나서 짐펜트라를 처방 받기를 원하나 가입된 보험사의 적용이 안되는 환자들은

셀트리온의 무료프로그램을 이용한 환자들이 많다는 겁니다. 이 프로그램 적용은 6개월!!!


그렇다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한 환자들의 짐펜트라 매출은 프로그램 이용기간 동안 FREE이기 때문에 매출에 포함이 안된다는 사실!!!

그런데 처방 데이터에는 포함이 된다는 사실!!!


고로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한 환자들은 6개월 후 모두 매출에 포함이 될 것이란 사실!!!


따라서 현재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한 환자들의 수가 얼마나 되는지가 향후 4분기 그리고 내년 1분기의 실적을 좌우할 것으로 보임!

분명한 것은, 레딧에 올라온 글들만 봐도, 인플렉트라 뿐만이 아니라 오리지날 레미케이드에서도 옮겨오는 환자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인플릭시맙에서 유일한 자가주사형 치료제이기에 오리지날 뿐만 아니라, 바이오시밀러에서도 편의성 때문에 옮겨올 수 밖에 없음)


회사에서 공지로 밝혔듯이 현재 미국 공보험, 사보험 시장의 90%가까이 보험계약이 완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보험 문제로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환자는 거의 없을 듯 하고(무료가 아니라 보험 등재 후 지불하는 것으로 보임),

기존 보험 적용이 안되어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한 환자들은 6개월 후 모두 매출에 포함이 될 것입니다.


즉, 내년 1분기 부터 무료로 매출에 포함이 안된 분량이 대거 포함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한 환자 숫자가 얼마나 되는지가

짐펜트라 매출 변화에 핵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명확하게 그 수치와 자료를 알 수가 없으니 잘 다루지 않는 듯 하네요. 매출 변화에 핵심인 요소인데......

분명한 것은, 보험 적용 문제로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한 환자가 많다는 사실은 분명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셀트리온 매출을 극적으로 전환하는데 분명히 핵심 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레딧 게시글 및 댓글)


- 제 보험사는 승인하지 않았지만 제조업체에서 6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하는 zymfentra 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물 복용에 공백이 없었습니다.


- 저는 5월부터 zymfentra(remicade의 재택 주사)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보험사와 다투면서 제조업체의 "celtrion connect" 프로그램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펜을 복용하고 있었는데, 보험사는 계속해서 보장을 거부했습니다. 드디어 승인했어요.


- 쿨러에 담아서 저에게 배송해 줍니다. 지금은 배송으로 펜 2개를 받습니다(1개월 분량). 하지만 저는 특별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3개월 분량을 한꺼번에 보내는 것이 승인되었다고 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14일 동안 보관이 가능하므로(다만 꺼낸 후에는 그대로 두세요) 여행 시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 몇 달 동안 복용했지만, 레미케이드로 다시 바꿔야 할지도 몰라요. 주사는 정말 좋지만, 제 보험에서는 승인하지 않고 회사에서 6개월 무료를 주었는데,

금방 없어지고 있어요.


- 응, 짐펜트라. 정말 좋아하지만 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아. 제조사에서 6개월 무료를 주더라고.


-----------------------------------------------------------------------------------------------------------------------------------------------------------------


셀트리온 커넥트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이런 문구가 따로 있습니다.
(사이트 : https://www.celltrionconnect.com/zymfentra/overview/ )

"상업용 보험에서 보장이 지연되는 환자의 경우, Celltrion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Celltrion CONNECT에 가입하거나 1-877-81CONNECT(1-877-812-6662)로 전화하세요. 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오후 8시(동부 표준시) 사이입니다."


참고로, 셀트리온에서 짐펜트라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두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셀트리온과 계약한 보험사에 가입된 환자 중 아직 짐펜트라 적용이 지연되는 보험사 가입자에게 지연 기간동안 지원하는 프로그램(최대 6개월 FREE)

2. 저비용 보험사 또는 일정 소득 수준(저소득층을 말하는 것 같음)의 환자등 일정 조건을 갖춘 환자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숲과나무(2220)

작성글검색
감사
53
[]
수정
  • 덧글
  • :
  • 쪽지 작성글검색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