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발표되는 잠정실적보다 더 중요한 것!

안녕하세요! 숲과나무입니다.


내일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모두 그것을 기다리고 있을텐데요~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 실적보다 더 중요한 자료가 다음주 11월 11일 또는 11월 15일 쯤에 발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냐면요~


바로 짐펜트라 점유율 발표입니다.


미국 바이오의약품 점유율 데이터가 매달 3째주 월요일에 증권사를 통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달 짐펜트라 점유율 역시 3째주 금요일에 유튜버 주천님의 방송에서 나왔습니다.


따라서, 다음주 정도면 아마 11월 1일까지의 짐펜트라 미국 점유율이 어느정도 상승했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왜 중요하냐면, 모두 아시겠지만~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짐펜트라는 현재의 점유율(처방수량)이 매출로 인식되는데 약 2-3달 정도 딜레이 된다고 회사에서 공지했습니다.


즉, 현재의 점유율을 계산하면 2-3개월 뒤 짐펜트라의 매출이 어느정도 나올지 거의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짐펜트라의 점유율 상승 추이도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게 되겠죠~^^


* 지난 10월 발표된 짐펜트라의 점유율입니다.



6월 초 : 1%대 추정

7월 12일 : 2.25%

8월 09일 : 3.55%

9월 13일 : 5.52%

10월 4일 : 6.40%


11월 1일 : ? %


지난달 발표된 짐펜트라의 점유율이 우리에게 너무나 많은 것과 확실한 것을 알려주고 있다고 봅니다.^^*


1. 짐펜트라의 현재 점유율(처방수량)은 2-3달 뒤의 짐펜트라의 매출이다.

2. 짐펜트라의 점유율은 현재 매달 약 1%씩 증가하고 있다.


위 표를 보시면 짐펜트라의 점유율이 매주 단위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짐펜트라는 환자가 한 달에 2번 처방을 받습니다. 즉, 환자가 두번 째 처방을 받을 때 그 날짜에 따라 다음주 또는 다다음주 처방기록으로

나오기 때문에 매주 단위로 보면, 점유율이 들쑥날쑥한데.....

한 달 단위로 해서 일정 주일로 체크를 하면, 어느정도 점유율 상승이 규칙적으로 나오고 있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현재 매 달 약 1%씩 상승하고 있는데, 다음주에 나올 짐펜트라 11월 1일 데이터가 매우 궁금하네요~


제가 위 수치를 가지고 어느 정도 예상을 해보자면, 대략 7%대가 나오지 않을까 예측을 해봅니다.

그럼, 그 만큼의 점유율은 2-3개월 뒤 짐펜트라의 매출이 되겠죠! ^^*


제 생각에 그 어떤 수치(이번 실적)보다 이 짐펜트라의 점유율, 점유율 상승속도, 처방수량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요?


제 예상대로 점유율이 계속 상승한다면, 이제 그 누구도 셀트리온의 성장과 실적을 테클걸지 못할거라 생각되네요!


왜냐? 매달 실적의 바로미터가 수치로 정확하게 미리 찍히니까요~^^

어쩌면 그동안 셀트리온을 괴롭히던 하방세력들 진짜 머리 아프겠네요! 그 동안 괴롭힐 수 있었던 이유가 깜깜이 기간(실적과 성장을 알 수 없는...)

이 있었는데, 매달 매 주 단위로 점유율이 발표되니.... 점유율 성장에 문제가 없다면, 뭐로 까겠습니까?


숲과나무(2220)

작성글검색
감사
52
[]
수정
  • 덧글
  • :
  • 쪽지 작성글검색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