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전소회] 기관의 저가매수 지속 기대
사랑하는 주주 여러분
처음엔 매일 시장 분석하려고 했던 것은 아닌데....
본의 아니게 이렇게 매일 미국시장 분석과 우리나라 시장 분석을 하는 것이 역량이 부족하기에 참 힘드네요...^^
혹시 매일 매일 글을 못쓸 수도 있으니 그런 상황이 발생해도 이해해 주세요.
저의 글 쓰는 가장 큰 목적은 주가가 우리의 기대보다 너무 안 좋을 때,
주주 여러분의 투심을 잡기 위한 것입니다. 잘 아시죠?
어제 미국은 지난 금요일 엔비디아 발 급락 후 너무 쉽게 이틀 연속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말씀드린 대로 그동안 시장을 주도했던 섹터 대표 종목들이 크게 조정을 받는 것은
일반적으로 시장의 변화를 의미하기에 그런 내용으로 이번 주 글을 올려 드린 것이구요...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예상대로
월, 화 이틀 연속 삼성전자를 대량 매도하며 시장의 변화가 발생했습니다.
그동안 급등한 종목들 위주로 미국 시장과 동일하게 약세를 보였었죠....
하지만
일단 언급드린대로 지난 금요일이 미국시장 옵션 만기일이라서 과도한 변동성이 발생 했을 수 있구요....
따라서 아직 까지 실적 기대감이 미국 반도체 종목들이 비교적 크게 이틀 연속 반등을 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악재보다는 호재가 강했던 것 같습니다.
시장의 분석결과를 보면 중동이슈가 극단적으로 갈 가능성이 점차 줄어들고
어제 실적 발표 기업들의 결과가 좋았으며
어제 S&P 글로벌에 따르면 4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예비치가 49.9로 나와 전월치(51.9)보다 낮고 넉 달 만에 가장 부진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경제 우려와 금리 인하 기대감도 한 몫한 것 같습니다.
또한 아시는 대로
테슬라가 예상치보다도 더 나쁜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장후 시간외 거래에서 현재 12%가 넘는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작년 고점보다 50% 넘게 조정이 나왔고 예상보다 나쁜 실적이 나온 것이
오히려 더 이상 나쁘기 어렵다는 반증으로 숏커버가 강하게 들어오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단기간 엄청나게 실적이 좋아지지 않을 수는 있어도 더 악화되지만 않아도 주가 반등에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즉 테슬라에도 변화가 이제 시작될 수 있겠죠...
미국의 전반적인 상승과 테슬라의 장후 급등으로 인해
우리나라 시장에도 관련 섹터에 긍정적인 모습이 오늘 발생할 것 같습니다.
우리 셀트리온은 이로 인해 과거와 같이
이틀 연속 상승을 뒤로하고 오늘은 쉬어 갈 수 있으나...
최근 기관들의 시장의 하락속에서도 셀트리온을 순매수하는 것은 의미있는 변화가 나타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직 외인들의 매수가 따라오지 않아 강한 상승은 나타나고 있지 않지만
분명 기관들은 앞으로 좋아질 셀트리온을 지금 시점부터 본격적으로 저가에 담고 있다고 봅니다.
편안하게 생각하시고....
시장의 관심이 쏠리기 전이 싸게 살 기회입니다.
저들과 같이 저점에서 모아가며
우리 셀트리온의 성장의 열매를 함께 수확하시길 바래요...
셀트사랑이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