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리밸런싱 그리고 동시호가(설명)

안녕하세요! 숲과나무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항상 그렇지만, 오늘 참 마음이 불편하네요!

주가가 동시호가 장난질로 떨어진 것 보다, 뻔한 것에 흔들리는 주주들을 보는게 더 힘드네요.


장난치는 놈은 따로 있는데, 그놈(공매도세력)은 언제부턴가 보지도 않고, 엉뚱한데다가 화풀이하는 주주들보면

도대체 저분들은 과거로부터 배운게 왜 하나도 없을까? 란 생각만 듭니다. 무려 10년 넘게 이짓을 봤습니다.


비난을 하더라도 원인이 무엇인지부터 명확하게 파악하고 성토를 하든, 비난을 하든, 욕설을 하든 해야지요!

그냥 주가만 떨어지면 자신의 투자한 주식을 개잡주니, 오너를 그냥 쌍놈을 만듭니다.


이런소리 해봐야 아무 소용없으니, 잡설은 그만하고 오늘 동시호가 장난질 친놈들이 누구인지....

그리고 과연 오늘 MSCI리밸런싱 데이에 매수를 한건지, 매도를 한건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것보고 진짜 우리의 주적이 누군지 새삼 다시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


왼쪽 수치는 오늘 외국인의 매매동향입니다.(매수량과 매도량)

오른쪽 수치는 오늘 프로그램 비차익거래 현황입니다.(비차익거래 매수량과 비차익거래 매도량)


오늘 외인 매도량 : -704,058주

오늘 외인 매수량 : +325,542주


오늘 프로그램 비차익거래 매도량 : -713,517주

오늘 프로그램 비차익거래 매수량 : +327,142주


위에 외인 매매동향과 프로그램 비차익거래 현황을 보면, 똑같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그리고 오늘 총 거래량이 131만주인데, 외인 매도량이 70만주입니다. 즉, 오늘 매도량의 60%정도는 외인이 던진 겁니다.


그렇다면, 오늘 이렇게 무지막지하게 던진 저 외인은 과연 누구일까요?


오늘쪽 그림을 보시면, 오늘 장 종료전 3시 19분 수치를 보면, 외인의 거래량이 이렇게 나옵니다.


3시 19분 (동시호가)전 외인 매도량 : -368,362주

3시 19분 (동시호가)전 외인 매수량 : + 20,658주


동시호가 바로 직전 외인의 거래량을 보면, 오늘 외인이 하루종일 주가를 눌렀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겨우 2만주 정도 사고, 매도는 37만주 가까이 매도 일방향으로 패대기를 쳤습니다.


그리고 동시호가 마감 때 거래량을 보면,


외인 매도량 : -345,155주

외인 매수량 : +306,484주


오늘 하루종일 매도만 하던 외인이, 동시호가 때 갑자기 30만주를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동시호가 때 외인이 34만주 매도도 동시에 했습니다.


주식을 잘 볼 줄 모르는 분들은, 이게 뭔소리야? 하시겠지만, 동시호가 때 대략 30만주씩 매도하고 매수한 외인 주체는 서로 다른 곳입니다.


동시호가 때 30만주 가량을 한방에 산 주체는 MSCI 리밸런싱 물량입니다.(셀케와의 합병으로인한 늘어난 시총 비중만큼 늘어난 듯 합니다.)


그럼, 동시호가 때 34만주를 패대기쳐서 주가를 아작낸 놈은 누굴까요?


아직도 모르겠습니까? 이짓을 거의 10년 간 매번 반복해서 이짓을 했는데.....

오늘 장중에 하루종일 프로그램 비차익거래로 누른 놈!

오늘 뿐만이 아니라 언제나 프로그램 비차익거래로 자전질하며 누른 놈!

공매도 금지전에는 이 프로그램 비차익거래가 공매도로 시행되었고, 금지인 지금은 다른 방법으로 하지만.....

결국 그놈이 그놈입니다.


즉, 오늘 외인전체 매수, 매도량과 프로그램 비차익거래량 그리고 최종 동시호가 때 나온 물량을 보면 아직도 뭐가 어떻게 된 건지 이해가

안가시나요?


왼쪽 그림 외인 일매매량을 보면, 느끼시는게 없으십니까?

오늘 대량 매도를 하기위해 3일 동안 무려 45만주를 모은 외인(공매도세력)이, 오늘을 준비한 겁니다.


물량을 모았다가, 오늘 동시호가 때 들어오는 MSCI리밸런싱 물량을 누른겁니다.


즉, 쉽게 설명드리면 오늘 리밸런싱 물량으로 주가가 오르면.....

짐펜트라 출시일 이기에 개인들의 기가 살아나니, 외인(공매도세력) 입장에서는 그걸 막기위해 미리 준비한 겁니다.


공매도세력은 늘 셀트리온 개인들이 빙신처럼 대주주만 욕하고, 셀트리온은 개잡주고 서로 자기 얼굴에 맨날 침뱉기만 하고 노는

얼간이 이길 원하는 겁니다.


아직도 그들의 전략이 안보이십니까? 무려 10년 넘게 이짓을 했는데....


그리고 뻔히 오늘 발표된 셀트리온 4분기 실적은 무의미한 것 알면서 왜 욕을 하시는지, 합병 때문에 셀케에 물량 조금만 넘겼잖아요~

진짜는 셀케의 실적인 것 초등학생도 알겠습니다. 왜 장투자가 이런 것에 넘어가는지 참~


참고로, 18만원 아래로 내려가면, 지난 번에 홀딩스에서 자사주 매입 들어가더군요! 이런 사실은 알고나 있는지...참~

함께하는 주주님들 위해 좋은 정보들 올리고 싶지만, 오늘 같은 날 주주님들의 행동을 보면, 참 힘빠집니다.

공매도 때문에 힘든게 아니라, 못난 주주들 때문에 더 힘듭니다.


좀 실상을 바로 보고, 힘들 좀 내세요! 제가 보기엔, 진짜 셀트리온의 진가가 드러날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좀 힘들내세요~


숲과나무(2220)

작성글검색
감사
67
[]
수정
  • 덧글
  • :
  • 쪽지 작성글검색 리포트